현대차 장재훈 사장, 부회장 승진... 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CEO 선임
2024-11-15
JLR 코리아가 올 뉴 디펜더 OCTA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신차는 내년 상반기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올 뉴 디펜더 OCTA는 28mm 높아진 지상고와 68mm 확장된 스탠스로 강력한 존재감을 더하며 쿼드 테일파이프를 통해 시각적 임팩트를 극대화했다. 특히 험난한 지형에서도 여유롭게 주행할 수 있도록 프런트와 리어 범퍼를 재설계해 접근각과 이탈각을 개선했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하도록 확장된 전면부 휠 아치와 함께 글로스 블랙 컬러의 프런트 그릴을 새롭게 적용했다.
OCTA라는 모델명은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하고 희귀한 광물인 다이아몬드의 '팔면체(octahedron)' 구조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는 올 뉴 디펜더 OCTA의 시그니처 그래픽에도 반영됐으며, 글로스 블랙 다이아몬드 패턴을 원형 티타늄 디스크 내에 결합해 디펜더 플래그십 모델의 강인함을 강조했다.
여기에 OCTA 전용 나르빅 블랙(Narvik Black) 루프와 콘트라스트 테일게이트, 새틴 문라이트(Satin Moonlight) 마감의 전후방 범퍼, 그래파이트 피니시 파우더 코팅으로 내구성을 강화한 프런트 언더실드 및 리어 스커프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하면서도 럭셔리한 감각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세미 애닐린 가죽과 크바드라트(Kvadrat™) 소재의 퍼포먼스 시트로 한층 더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직사각형 펀칭, 스티치 라인, 디펜더 워드마크 등 독창적인 그래픽 장식과 디테일이 돋보인다. 신차를 위해 새롭게 설계한 퍼포먼스 시트는 독특한 헤드레스트 일체형 디자인과 시트 안쪽 숄더 부분의 디펜더 브랜딩이 특징이다.
올 뉴 디펜더 OCTA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4.4L 트윈 터보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635마력과 최대 토크 76.5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최대 1m 깊이의 수심을 건널 수 있다.
신차는 디펜더 최초로 유압식 인터링크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기술을 적용하고 최신 하드웨어와 지오메트리 설계로 다이내믹한 성능을 제공한다.
올 뉴 디펜더 OCTA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춰 다이내믹 설정을 최적화했다. 특히 OCTA 모드는 디펜더 최초의 퍼포먼스 오프로드 드라이빙 모드로,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을 통해 롤링과 피칭 압력을 줄여 휠의 움직임을 증가시킨다. 아울러 최적의 댐핑으로 안정적인 차체 제어와 정밀한 조향이 가능하다. 또한, 기어 변속과 스티어링 무게를 조정해 운전의 몰입감을 높인다.
스티어링 휠의 투명 시그니처 로고 버튼을 길게 눌러 OCTA 모드를 활성화하면, OCTA 모드 버튼, 패들 시프트, 앰비언트 라이팅에서 강렬한 레드 컬러 조명이 켜진다. V8 트윈 터보차저 엔진의 강렬하고 풍부한 배기음도 즐길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OCTA는 브렘보사의 최신 6 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를 탑재했으며 전륜에는 직경 400mm 디스크가 후륜에는 365mm 대구경 디스크가 장착됐다.
미쉐린, BF 굿리치, 굿이어와 협력하여 개발된 전용 타이어는 타이어 직경을 33인치로 확장해 오프로드에서 탁월한 견인력을 발휘한다. 20인치 휠에는 오프로드 타이어가 장착되며, 글로스 블랙 컬러의 22인치 다이아몬드 턴드(Diamond Turned) 휠에는 올시즌 타이어가 적용된다.
출시 첫 해에만 한정 생산되는 올 뉴 디펜더 OCTA 에디션 원은 더욱 차별화된 사양을 갖췄다. 에디션 원 전용 외장 컬러인 페로 그린(Faroe Green)과 카르파티안 그레이(Carpathian Grey)를 통해 특별함을 강조했으며, 촙드 카본 파이버 마감재(Chopped Carbon Fibre)를 보닛 스크립트, 펜더 벤트, 보닛 벤트 등에 적용했다. 또한, 에디션 원 전용 20인치 휠과 오프로드 랠리 타이어가 장착되며, 프런트에는 포스퍼 브론즈(Phosphor Bronze), 리어에는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다.
실내에는 센터 콘솔의 하키 스틱 지지대와 1열 시트백에 촙드 카본 파이버를 적용했다. OCTA 에디션 원 전용 카키/에보니(Khaki/Ebony) 컬러의 울트라패브릭스 PU 시트를 제공하며, 지지력을 강화한 최신 헤드레스트 일체형 퍼포먼스 시트를 적용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에는 ‘EDITION ONE’ 브랜딩과 OCTA 로고를 새겼다.
한편, 오는 2025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올 뉴 디펜더 OCTA와 올 뉴 디펜더 OCTA 에디션 원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각각 2억 2000만원대와 2억 3000만원대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