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3년 영업익 15조원 기록…배당금은?
2024-01-25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스타필드 수원에 서수원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볼보코리아 공식 딜러인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하는 서수원 전시장은 연면적 466.23㎡의 대규모 전시장으로, 고양, 하남 전시장에 이어 DTS(Downtown Store) 확장 콘셉트를 적용했다. 여기에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체험하는 밀레니엄 세대를 겨냥한 컨템포러리(Contemporary) 콘셉트로 구성했다.
서수원 전시장의 고객 라운지 및 상담 공간은 스웨덴에서 직수입한 북유럽 조명과 애쉬우드 마감으로 북유럽 특유의 따스한 느낌을 담았다. 차량 전시 공간은 콘플로어 바닥을 적용해 고객들이 차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시장에는 화학물질을 최소화 한 페인트와 자재를 사용하고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가구를 곳곳에 배치했으며, 모든 영업 과정에서 종이가 아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함으로써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반영했다.
이 밖에도 스웨덴 거실처럼 편안한 스칸디나비안 리빙룸 형태의 개방형 공간과 스웨덴과 한국의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전시 공간인 아트 에어리어, 볼보자동차 클래식카의 미니어처를 만나볼 수 있는 헤리티지 존,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자동차의 기술 혁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테크 존, 볼보자동차에 적용되는 내장재 가죽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까지 가능한 카 스튜디오 등의 공간을 마련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의 새로운 공간으로 떠오를 스타필드 수원에서 볼보자동차만의 스웨디시 럭셔리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더 많은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도심 형태를 반영한 콘셉트 전시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