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911의 6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인 ‘911 S/T’를 공개했다.
신차는 911 GT3 투어링 패키지와 911 GT3 RS의 장점만을 결합해 최고출력 525마력의 4.0리터 자연 흡기 박서 엔진과 수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911 S/T의 엔진은 911 GT3보다 짧은 기어비의 6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00km/h에 달한다.
경량화 디자인을 통해 더욱 높아진 성능을 자랑한다. 911 S/T는 보닛, 루프, 프런트 윙, 도어까지 모두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된다.
또한 마그네슘 휠, PCCB 시스템, 리튬 이온 스타터 배터리, 경량 글래스까지 모두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단열재 감소, 리어 액슬 스티어링 생략, 파워트레인 경량화로 911 S/T의 공차 중량은 1380kg에 불과하며 수동 911 GT3 투어링보다는 40kg 더 가볍다.
911 S/T는 현행 911모델 중 유일하게 리어 액슬 스티어링 없이 더블 위시본 프런트 액슬 디자인과 멀티 링크 리어 액슬을 결합한 모델이며 댐퍼와 제어 시스템을 이에 맞춰 조정했다.
포르쉐 911 S/T의 판매 가격은 현지기준 29만2187유로부터 시작하며, 헤리티지 디자인 패키지 가격은 1만7505유로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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