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 SUV ‘더 뉴 EQE SUV’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EQE SUV는 올 초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에 처음 소개됐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EQE SUV는 넉넉한 주행거리,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편안한 주행성능,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다.
EQE SUV의 다양한 요소를 통해 바퀴로 공급되는 공기 흐름을 개선했다. 세밀한 공기역학적 요소가 포함된 차량 하부는 공기의 흐름을 크게 개선시켰다. 덕분에 EQE SUV는 큰 부피와 짧은 리어 오버행에도 불구하고 0.25Cd라는 우수한 공기저항계수를 자랑한다.
차체 아래에는 총 10개의 모듈로 구성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또한 기본 탑재된 히트펌프는 전기 모터 및 배터리의 폐열을 실내 난방을 위해 사용하며 더욱 효율적인 주행 및 주행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국내 소개된 EQE 350 4MATIC SUV와 EQE 500 4MATIC SUV의 사륜구동 4MATIC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가장 효율 최적화된 방식으로 전륜과 후륜의 전기 모터(eATS)에 토크를 분배한다.
벤츠 전기차 최초로 DCU을 장착해 각 주행 상황과 요구되는 출력에 맞춰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 주행한다.
EQE 350 4MATIC SUV와 EQE 500 4MATIC SUV는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각각 최대 404km와 401km 주행이 가능하며, EQE 500 4MATIC SUV의 경우 최고 출력 300 kW, 최대 토크 858 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실내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EQE세단과 동일한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최상의 시인성을 제공하며, 제로-레이어(zero-layer)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환경 변화와 사용자 행동에 의해 지속적으로 최적화되어 탑승객을 위한 세심한 어시스턴트가 되어 준다.
이밖에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 다이내믹 셀렉트, 리어 액슬 스티어링 등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우수한 주행 성능 발휘한다.
최대 10°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회전반경을 12.3m에서 10.5m로 감소시키며 더욱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하며, 고속에서는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시장에는 더 뉴 EQE 350 4MATIC SUV, 더 뉴 EQE 500 4MATIC SUV과 더 뉴 EQE SUV의 출시를 기념하는 더 뉴 EQE 500 4MATIC SUV 런칭 에디션이 먼저 출시되며, 추후 고성능 모델인 AMG EQE 53 4MATIC+ SUV를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가격은 더 뉴 EQE 350 4MATIC SUV 1억990만원, 더 뉴 EQE 500 4MATIC SUV 1억2850만원, 더 뉴 EQE 500 4MATIC SUV 런칭 에디션 1억34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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