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가 렉서스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럭셔리 SUV ‘뉴 제너레이션 RX’ 등 전동화 모델 2종을 21일 공식 출시했다.
렉서스는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수소연료전지차(FCEV) 및 전기차(BEV)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는 전동화 풀 라인업을 도입,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선보이며 전동화 전략을 가속화한다.
국내 첫선을 보인 RZ450e는 렉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BEV)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과 주행 성능을 구현한 브랜드 변화의 출발점이다.
e-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기차에 최적화된 패키징을 구현하였으며, 새롭게 개발된 이액슬(e-Axle)이 적용된 다이렉트4(DIRECT4)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과 함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배터리는 71.4kWh의 대용량 리튬 이온으로 렉서스 최초로 실리콘 카바이드(SiC) 인버터를 채택하여 1회 충전으로 최대 377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시스템 총 출력 312마력을 제공한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대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래디언트 히터가 적용되어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RZ는 수프림과 럭셔리 총 2개의 그레이드로 출시되며, RZ 450e 수프림 8480만원, RZ 450e 럭셔리 9250만원이다.
5세대로 거듭난 RX는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RX 450h+,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됐다.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심리스(Seamless) 타입의 그릴이 적용돼 생동감 넘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등 향상된 편의사양과 럭셔리 SUV에 걸맞은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RX 350h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249마력을 발휘하면서도 13.6km/ℓ의 우수한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는 2.5리터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309마력의 퍼포먼스, 1회 충전 시 전기모드로만 최대 약 56km(복합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연비는 14.0km/ℓ에 달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모델은 2.4리터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과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탑재되어 시스템 총 출력 371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다이렉트4(DIRECT 4) 사륜구동 시스템과 약 76kW의 고출력 모터가 탑재된 이액슬(e-Axle)이 후륜에 적용되어 탁월한 트랙션 성능과 조향 안정성을 제공하며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 (DRS)을 탑재하여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가격은 RX 350h Luxury 9740만원, RX 450h+ 1억850만원, RX 500h F SPORT Performance 1억156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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