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전기차 에스컬레이드 하반기 공개...풀사이즈 EV 라인업 구축

임상현 기자 2023-05-23 11:19:38

캐딜락이 올 하반기 풀사이즈 SUV 에스컬레이드의 전기차 버전을 공개한다. 

에스컬레이드 IQ로 불릴 전기차는 리릭, 셀레스틱에 이어 캐딜락이 내놓는 세 번째 전기차다. 풀사이즈 SUV 다운 넘치는 공간과 V8 엔진으로 도로 위를 군림하던 에스컬레이드의 바통을 이어받는 만큼 스펙도 화려할 전망이다. 

에스컬레이드 IQ는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을 바탕으로 최대 3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해 호쾌한 가속성능과 넘치는 견인력, 안락한 승차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캐딜락은 예고편과 같은 GMC 허머와 쉐보레 실버라도 EV와의 차별화에도 힘쓴다. 세단형인 셀레스틱과 함께 플래그십 EV 라인업을 담당해야 하는 만큼 현재처럼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 값비싼 고급소재를 아낌없이 사용해 경쟁자와의 차별화를 꾀한다.

적재공간을 늘린 롱 휠베이스 버전도 출시될 전망이다. 캐딜락은 이미 2021년 에스컬레이드 IQL에 대한 상표출원을 마친 상태다. 

전기차인 에스컬레이드 IQ 출시 이후에도 내연기관 판매는 지속된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 고성능 에스컬레이드 V, 전기차 에스컬레이드 IQ 등 총 3가지 버전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