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세일즈·마케팅 총괄로 20년 근무 경력의 '마르코 슈베르트' 선임
2024-10-21
렉서스 ES 300h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수입 세단 부문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한다. 차량 구매 후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직접적인 평가가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제품만족도(TGR), 비용대비가치(VFM), 초기품질(TGW-i) 세 가지 부문을 심사했으며 렉서스 ES 300h와 토요타 RAV4가 각각 수입차 세단과 SU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세단 렉서스 ES 300h는 지난해까지 4년 연속 국산 및 수입 통합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수입 세단부문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렸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올해의 차 수상은 고객분들께서 직접 차량을 사용해 보시고 선택하신 결과라 뜻깊은 의미가 있다"며,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선택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품질 높은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도 토요타가 1위, 렉서스가 2위를 차지하며, 10년간 양 브랜드가 1위 자리를 지켰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