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세일즈·마케팅 총괄로 마르코 슈베르트를 선임했다.
마르코 슈베르트는 자동차 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으며, 그 중 20년을 아우디에서 근무했다. 마르코 슈베르트는 아우디에서 북유럽 지역을 이끌다가 2014~2017년 아우디 스웨덴 상무 이사를 역임했다. 2018년까지 스코다에서 아시아 및 해외 영업 부문 수장이었고, 이후 3년 간 중국 아우디 세일즈 부문 사장으로 재임한 뒤 2021년부터는 포르쉐 유럽 지역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결정으로 마르코 슈베르트는 3년만에 아우디로 돌아왔다. 아우디 감독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슈베르트는 힐데가르트 보트만(Hildegard Wortmann)의 뒤를 잇게 된다.
5년간 아우디 세일즈·마케팅 총괄을 역임한 힐데가르트 보트만은 상호 합의에 따라 자발적으로 아우디 이사회를 떠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르코 슈베르트는 "아우디로 돌아오는 것은 고향으로 돌아오는 것과 같다"며 "아우디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큰 규모로 제품 출시 공세를 펼치고 있다. 시장에서 변화를 만들어가고 전 세계 사람들이 아우디에 계속해서 열광하게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르놋 될너(Gernot Döllner) 아우디 AG CEO는 "여러 그룹 브랜드와 아우디 세일즈 부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입증된 세일즈 전문가 마르코 슈베르트를 재영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힐데가르트 보트만은 변화의 시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우디 브랜드의 세일즈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전체 이사회를 대표해 이런 뛰어난 성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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