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90, 컨슈머인사이트 선정 올해의 차 유럽브랜드 세단 1위 등극

강명길 기자 2024-10-23 09:53:26

볼보자동차 S90이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가 선정한 올해의 차 유럽 브랜드 세단 중 1위에 올랐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볼보 S90은 1년 이내의 신차를 구입한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올해의 차 조사에서 높은 제품만족도(TGR)를 기반으로 2년 연속 유럽 세단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쟁쟁한 프리미엄 세단이 경쟁하는 유럽 브랜드 중 고객들의 실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볼보 S90이 1위에 선정된 것은 굉장히 의미 있는 결과"라며 "볼보자동차를 선택해 주시는 많은 고객분들께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 S90은 전장 5090mm, 휠베이스 3060mm로 높은 실내 거주성을 확보한 패밀리 세단이다. 여기에 최첨단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전 차종 기본으로 적용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앞서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와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모두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석권하고,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및 내구 품질 (TGW-d)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