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액티언' 사전 예약 첫 날 1만6000대 돌파..."창사 이래 최대"

신승영 기자 2024-07-16 11:53:16

새롭게 부활한 액티언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액티언 디자인 발표 하루 만에 사전 예약 1만6000대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KGM 측은 '기존 SUV와 차별화된 새로운 유형의 신모델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라며 '그동안 출시된 신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자인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이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했다'고 분석했다.

신차는 2005년 'SUC(Sports Utility Coupe)' 콘셉트로 주목받은 1세대 액티언의 도전 정신을 지속 발전하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기존 뜻인 'Act + Young'에 'Act + On'이란 의미를 더해 '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개시한다'는 의미도 포함한다.

KGM은 오는 8월 가격 및 제품 상세 정보를 공개하고, 정식 계약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KGM 측은 "지난 15일부터 전국 대리점과 액티언 전용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 결과 총 1만6133명이 사전 예약을 했다"며 "이러한 결과는 KGM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으로 신차 액티언에 대한 관심의 방증이다"라고 말했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