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6대 회장, OSEN 강희수 부국장 연임

이다일 기자 2024-03-07 14:24:09
자동차 관련 전문기자들의 모임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6대 회장에 OSEN 강희수 부국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강 회장은 5대, 6대 회장을 역임하며 오는 2026년까지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강희수 회장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6일 서울 삼성동 스페이스쉐어 COEX 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강희수 부국장을 6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강 회장은 1968년생으로 연세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1994년 일간스포츠 입사를 시작으로 기자로 활동해왔다. 2004년에는 OSEN에 합류하며 현재 IT비즈부 부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 회장은 "협회의 전문성을 살리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회원 단합과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국내 자동차 관련 출입 기자 30여 명이 모인 단체로 해마다 '올해의 차'를 선정하는 등 소비자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다일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