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4 닛산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한다

강명길 기자 2023-11-08 16:27:27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닛산의 신형 픽업트럭 '2024 프론티어'에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Dynapro HT)와 다이나프로 AT2(Dynapro AT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프론티어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다. 2024 프론티어 라인업에는 1980년대 오리지널 하드바디 버전을 레트로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복고풍의 디자인, 최신 기술 및 편의성을 결합시킨 하드바디 에디션이 새롭게 추가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다이나프로 HT는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고강도 설계를 통해 마른 노면에서 강력한 제동력과 높은 조종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과 눈길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패턴 디자인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다이나프로 AT2는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다.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구현한다. 주행 시 블록들의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고무 블록체인 시스템과 저소음 패턴 디자인을 채택해  정숙성을 높였다. 또한 유럽 겨울용 타이어 인증마크인 3PMSF도 획득해 겨울철 눈길과 빙판, 젖은 노면 등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한다.

두 제품 모두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테네시공장(Tennessee Plant)에서 생산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인 2023 세마쇼(SEMA Show)에 참가해 다이나프로 브랜드 전 라인업을 내세워 최신 SUV용 타이어 기술력을 홍보하는 등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