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하이브리드 7인승 SUV ‘하이랜더’ 출시...가격은 6660만원

임상현 기자 2023-07-25 09:40:48

토요타가 25일 7인승 SUV ‘하이랜더’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국내 선보인 하이랜더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세번째 전동화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이 특징이다.

신차의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Powerful Suave)’을 컨셉으로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있는 차체비율을 완성했다.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전한다.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한다. 쾌적한 3열 구성은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 복합연비 13.8km/L의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Toyota Safety Sense)'와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 11개의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간단한 발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킥 센서형 파워 백도어와 안드로이드 오토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플래티넘 그레이드는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60도 파노라믹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미러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되었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되며 가격은 하이랜더 리미티드가 6660만원, 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원이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