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루스 퍼포만테 공개...40대 한정 판매

임상현 기자 2023-06-07 10:04:29

람보르기니가 트랙 전용 한정판 하이퍼카 ‘에센자 SCV12’ 고객들을 위한 우루스 퍼포만테 한정판을 공개했다.

단 40대만 제작될 신차는 성능 강화를 위해 탄소 섬유를 폭넓게 활용했다. 엔진 후드, 루프 외 로커 커버, 미러, 로고 프레임 등에 이르기까지 차량 전반에 무광 또는 유광으로 제작된 탄소 섬유를 사용했다.

각 모델들은 모두 고객 요구에 맞춰 색상을 조합하는 애드 퍼스넘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차체와 돋보이는 탄소 섬유 요소들이 어우러져 탄생한 투톤 컬러를 통해 차의 실루엣을 더욱 부각시켰다.

우루스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퍼포만테는 666마력의 출력과 850Nm의 최대토크를 통해 단 3.3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306km/h에 달한다.

밋챠 보커트 디자인 책임자는 “우루스 퍼포만테 한정판 에디션은 우리가 지금까지 만든 모델들 중 가장 표현력이 풍부한 결과물이다”라며 “에센자 SCV12의 40명의 고객들의 요구를 각각 반영해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