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SUV 막내에서 든든한 살림꾼으로 변신한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개월 연속 수출 1위와 함께 미국 소형 SUV 시장 1위에 오르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17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J.D.Power)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4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76.3% 증가한 1만1130대를 판매, 소형 SUV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또한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는 5429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8.1%의 점유율을 기록,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4위를 차지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는 사실상 쌍둥이 모델로 국내 수출 통계상 모두 트레일블레이저로 통합돼 집계 중인 것을 고려하면 두 모델의 미국 소형 SUV 시장 내 점유율은 24.1%로 압도적인 판매 1위다.
GM이 글로벌 개발 역량이 한데 모아 개발한 트레일블레이저는 2019년 11월 글로벌 시장 판매를 위해 처음 선적되기 시작했으며,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누적 수출 51만8583대를 달성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지난달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4월 한 달간 총 2만2694대 수출되며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했다.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의 기록이다.
2월 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가 개시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4월 한 달간 총 1만3646대가 수출돼 첫 선적 이후 단 3달 만에 누적 수출 3만4114대를 기록, 4월 국내 자동차 수출 4위를 기록했다.
최근 자동차가 국내 수출 1위 품목으로서 수출 역군으로 부상한 가운데 GM은 한국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중심으로 연간 50만 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두 차종의 생산 극대화와 대량 수출을 통해 한국 경제에 대한 기여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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