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록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5년 연속 1위 기록

강명길 기자 2023-03-28 14:07:26


롯데정밀화학 유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 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요소수 부문의 브랜드 파워를 처음 조사한 2019년 이후 5년 연속 1위 등극이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자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다. 이를 주관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60세 미만의 남녀 1만230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 조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유록스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 15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볼보, 푸조, DS, 스카니아, MAN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불량 요소수 피해가 많은 상황에서 유록스는 항상 최고의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런 노력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