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또한, 타이어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번 K-BPI 조사는 전국 1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했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측면 모두 큰 점수를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개 차종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을 확보해 글로벌 전기차 완성 업체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해왔다.
티스테이션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측면에서 최상위 점수를 얻으며 타이어 전문점 부문 최고 브랜드 지위를 이어갔다. 티스테이션은 전국 460여개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O2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오토캐스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오토캐스트. All rights reserved.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