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에게 빠르게 달려간다...앤트맨이 선택한 차 '폭스바겐 ID.4 GTX'

강명길 기자 2023-02-07 10:27:56
폭스바겐 ID.4 GTX가 이달 15일 개봉 예정인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등장한다.

사진=폭스바겐 유튜브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는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로, 미지의 세계 양자 영역에 빠져버린 앤트맨 패밀리가 역대 가장 강력한 빌런이자 무한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캉’을 마주해 최악의 위협에 맞서는 2023년 첫 마블 블록버스터다.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서 주인공 스캇 랭(폴 러드)과 호프 반 다인(에반젤린 릴리)의 패밀리카로 등장한다.  ID.4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월드 프리미어 레드 카펫에도 나올 예정이다.
사진=폭스바겐 유튜브

폭스바겐의 글로벌 브랜드 관리 및 소비자 인사이트 책임자인 길버트 하이즈(Gilbert Heise)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영화 중 하나"라며 "그 중 앤트맨은 뛰어난 유머 감각과 진정성으로 높은 호감을 얻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캐릭터 중 하나로, 우리 브랜드와 완벽하게 어울린다"라고 말했다. 

ID.4 GTX는 작년 9월 국내 출시된 순수 전기차 ID.4의 고성능 버전으로, 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가운데 최초로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탑재했다.

프런트 및 리어 액슬 각각에 전기 구동 모터를 탑재해 최대 299 마력의 전기 출력을 낸다. 여기에 7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WLTP 기준 480㎞에 달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에 도달하는 시간은 3.2초,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은 6.2초다. 전자적으로 제한되는 차량의 최고 속도는 시속 180㎞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오는 8일까지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하여 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9일 해당 이벤트 포스팅 댓글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