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11월, 국내 누적 판매 1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1월 기준 볼보자동차코리아의 누적 판매량은 총 10만1079대다. 1987년 700시리즈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볼보코리아는 2012년부터 10년 연속 연간 판매량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수입차 시장 역사상 첫 기록이자 볼보자동차 그룹 내에서도 유일한 성과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한국 시장을 위한 볼보자동차의 차별화된 전략이 10만 대 판매라는 결실로 이어졌다"며, "고객께서 스웨디시 럭셔리가 선사하는 스마트한 첨단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볼보코리아 측은 성장 비결로 한국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꼽았다. 실제로 볼보코리아는 2016년 이후 매년 신규 및 부분 변경 모델을 투입하고 한국 시장을 위해 300억을 투자해 TMAP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23년식부터 전 차종에 기본 탑재했다.
또 전국 볼보차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대를 위해 최근 5년간 약 2500억의 투자와 함께 향후 5년간 1500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 아래 고객의 프리미엄한 경험 제공을 위해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아시아 최초로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를 2020년 국내 런칭했다. 그 결과 올해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 전체 1위와 AS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아울러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글로벌 친환경 비전에 따라 볼보코리아는 21년식 모델부터 디젤엔진의 판매를 전면 배제했고, 2019년부터는 전사적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전면 중단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제한을 실천 중이다.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러닝 캠페인 헤이, 플로깅도 매년 진행하고 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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