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새로운 전기 콘셉트카 '인셉션' 예고..."2023년은 전기의 해가 될 것"

강명길 기자 2022-11-25 11:29:44
푸조가 2023년 CES에서 전기 콘셉트카 '인셉션(Inception)'을 공개한다.

앞서 지난 10월 열린 2022 파리모터쇼에서 푸조 CEO 린다 잭슨(Linda Jackson)은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푸조는 "2023년은 푸조에게 있어 전기의 해가 될 것"이라며, "차세대 전기 플랫폼을 활용해 전체 자동차 경험을 완전히 뒤집어 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셉션은 푸조의 미래 비전을 담았다. 외관에는 브랜드 디자인 언어를 변형하는 동시에 펠린룩이나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램프 디자인 등 고유의 시그니처 특징을 강화할 전망이다. 

실내는 완전히 재설계한다. 차세대 i-콕핏(Cockpit)을 중심으로 주행 제스처를 재해석하고, 새로운 디지털 및 물리적 경험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한편, CES는 세계 최대의 무역 박람회로, 오는 2023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