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플래그십 SUV 신형 에스컬레이드 출시…7년만의 풀체인지

강명길 기자 2021-07-05 10:35:36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캐딜락이 7년만에 풀체인지를 거친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신차는 디자인에 따라 스포츠 플래티넘(Sport Platinum)과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Premium Luxury Platinum)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하며 가격은 1억5357만원이다.

신차는 플래그십 SUV로 첨단 테크놀로지를 대거 적용하고 공간성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38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36개의 스피커가 포함된 최고급 AKG 사운드 시스템 등을 장착했다. 

또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스캔해 서스펜션 응답성을 높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MRC)과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Air Ride Suspension),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이 추가된 섀시로 재 설계해 승차감을 높였다. 아울러 이전 세대 대비 약 40% 증가한 886mm의 3열 레그룸과 약 68% 증가한 722L의 넉넉한 기본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한편 캐딜락은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해 익스클루시브 서비스를 새롭게 런칭했다. 신형 에스컬레이드 고객은 A/S가 필요한 상황에 원하는 장소에서 인근 서비스센터까지 차량의 이동, A/S 완료 후 인도까지 대행해 주는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동일차량 연 2회)와 별도의 예약없이 지정된 거점 서비스센터에 방문한 경우 최우선으로 점검 및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