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올 2분기 매출 14조6553억원, 영업이익 6361억원, 당기순이익 9977억원 등을 각각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6.6%, 영업이익은 4.2%씩 감소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7.0% 상승했다.
회사는 전기차 캐즘 등 친환경차 시장 정체 기조가 매출과 영업이익에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모듈 및 핵심부품 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10% 감소한 11조6909억원을 기록했다. 상대적으로 A/S 부문에서는 전년대비 9.9% 상승한 2조9644억원을 달성했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물량 감소로 인해 고정비 부담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전장 등 고부가가치 부품 제조 분야 매출은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하이브리드차량의 부품 공급을 늘리는 등 친환경차 부품공급 믹스와 고부가가치 핵심부품 공급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전략적으로 확보하고, 시장환경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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