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31일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독자 기술 체계를 공표해 연구개발 효율화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
새롭게 정립된 기술 체계는 아이온 브랜드명을 활용해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로 명명됐다.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는 전기차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4대 핵심 타이어 기술인 아이 사운드 옵저버(저소음 특화), 아이 슈퍼 마일리지(마일리지 강화), 아이 퍼펙트 그립(완벽한 그립력), 아이 익스트림 라이트니스(낮은 회전저항)로 구성된다.
이어 4대 핵심 기술은 다시 각각을 완성하는 총 15개의 세부 기술 요소로 세분화되어 한층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구개발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신규 기술 체계를 고객 커뮤니케이션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전기차의 특성과 전용 타이어의 필요성, 아이온의 전기차 특화 테크놀로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모빌리티 업계 전동화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회사의 혁신 기술력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현재 국내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아이온 에보 SUV,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아이온 에보 AS SUV,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아이온 아이셉트 SUV 등을 출시하고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