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얼굴 바꾸기, 평생 구독 가격은?

강명길 기자 2023-05-02 11:48:08
“이용자의 기분이나 니즈 혹은 운전 모드에 따라 개인이 원하는 모양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기아가 대형 전기 SUV EV9을 공개하며 ‘커넥트 스토어’를 공개했다. 기아 커넥트 스토어는 고객이 차량 출고 후에도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지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기아 커넥트 스토어 인터넷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마이기아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기아는 EV9을 대상으로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옵션 선택 시 기본 제공 패턴 이외에 5가지 추가 그래픽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라이팅 패턴과 원격 주차·출차 및 주차 보조를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2, 차량에서 영상 및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플러스 등을 우선 제공한다. 

고객은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통해 원하는 기능의 적용 시점과 사용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라이팅 패턴의 경우 18만원으로 한 번 구매 시 평생 이용이 가능하다. 

반면,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는 평생 이용과 연 구독, 월 구독으로 나눠진다. 평생 이용 권의 가격은 50만원이며, 연 구독과 월 구독은 각각 12만원과 1만2000원이다. GT-line의 경우 기본으로 적용된다. 

스트리밍 플러스는 월 구독으로만 이뤄지며, 가격은 7700원이다. GT-line의 가격도 동일하다. 다만, 기아는 구매한 차량의 사양에 따라 상품 적용이 불가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기아는 추후 더 많은 기능을 개발하고 이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커넥트 스토어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내비게이션, 구동계, 시트, ADAS, 빌트인 캠 등 차량 전반의 기능도 지속적으로 무선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는 오는 3일부터 EV9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기본모델과 GT-line으로 진행하며,  기본모델의 경우 2WD와 4WD 구동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에어 2WD 7671만원, GT-line 8,781만원이다.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 혜택이 적용될 경우, 에어 2WD 7337만원, GT-line 8379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