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터햄, 창립 50주년 맞아 새 본사 이전...생산능력 50% 확대
2023-04-14
애스턴마틴이 F1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를 위해 SUV DBX707 커스텀 모델을 헌정했다.
DBX 707 커스텀 모델은 두 차례 포뮬러 원 챔피언에 오른 전설의 레이서 페르난도 알론소가 애스턴마틴 F1팀에 합류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했다. 알론소는 트위터를 통해 DBX707이 자신의 드림카라고 밝힌 바 있다.
707마력의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장착한 알론소의 DBX707은 3.3초만에 시속 97km에 도달하고 최대 시속은 약 291km에 달한다. 알론소의 커스텀 DBX707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다양한 지형과 주행 조건에서도 탁월한 트랙션과 핸들링을 보장하며, 고급 드라이브트레인은 고속 주행이나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성과 제어력을 제공한다.
페르난도 알론소는 최근 애스턴마틴이 공개한 영상에서 자신의 커스텀 DBX707을 타고 레이싱 트랙에 올랐다. 영상에서 알론소는 이른바 퍼펙트랩(Perfect Lap)을 위해 트랙의 모든 부분을 활용하며 DBX707을 한계까지 밀어붙여 그 성능을 입증한다.
페르난도 알론소는 영상에서 "퍼펙트랩은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없다는 매혹적이지만 달성하기 어려운 가능성을 의미한다"며 "완벽은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며, 끊임없는 추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완벽에 도달한다는 것은 강한 압박감 속에서도 한계에 도전함으로써 이뤄진다"고 말했다.
애스턴마틴의 엔지니어들은 개조된 댐퍼 밸브와 보정된 스프링을 포함한 새로운 적응형 삼중 챔버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DBX707의 차체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다. 이러한 고도의 엔지니어링 역량이 집약된 DBX707은 통상적인 SUV가 보여주기 힘든 놀라운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알론소의 커스텀 DBX707은 블랙과 오렌지 색상으로 마감된 가죽 커버, 파노라마 선루프, 앞 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등 인테리어 전반에 걸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프리미엄 소재가 사용됐다. 또한 최첨단 10.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고급 안전 기능, 뱅앤올룹슨이 튜닝한 14개의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이 전반적인 주행 경험을 향상시킨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