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역주행부터 하이브리드 대세까지...2022년 자동차 시장 정리 #1
2023-01-12
폴스타가 스웨덴 고텐버그에 폴스타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폴스타 디자인 팀은 이 스튜디오에서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지속해서 구축할 예정이며, 이는 폴스타3 생산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폴스타는 약 120명의 디자인 팀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디자인 스튜디오를 신설했다.
본사에서 가까운 스웨덴 토슬란다의 숲속에 위치한 스튜디오는 1984년 이탈리아 건축가 로말도 귀골라와 현지 건축가 오베 스발드에 의해 완공해 기존 볼보 건물로 사용했다. 옛 건물의 고유한 특성은 유지하면서 업그레이드해 다시 태어난 것이다.
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소니가 직접 디자인 테마와 레이아웃을 작업했다. 스튜디오에는 1980년대 건설에 사용된 주요 재료와 세부 사항들이 고품질의 현대적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공존하고 있다.
디자인 스튜디오에는 전문 쇼룸, 점토 작업 구역, 재료와 색상 실험실, 강당, 디지털 스튜디오 공간, 사무실, VR 룸 및 회의 공간 등이 있다.
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소니는 "폴스타는 전통을 존중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디자인 팀을 위한 최첨단 스튜디오를 만들었다"며 "고텐버그 서쪽의 멋진 군도 전망과 함께 스튜디오 내부에는 더 쉽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만들 수 있는 최신 장비가 설치됐다"라고 말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