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양지민 기자 2023-02-20 15:02:20


현대차그룹이 2023년 상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이어 스타트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을 검증 및 개발한다.

현업팀이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 참여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차량 적용 기술, 탑승자 경험 향상 기술, 모빌리티 서비스, 건축물 관리 솔루션, 로보틱스, 스마트 팩토리, 메타버스 등 7가지 주제로, 총 26건의 프로젝트에 대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3월12일까지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인터뷰 심사 등 과정을 거쳐 최종 결과는 오는 4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2018년 출범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지금까지 현대차그룹 내 150개 현업팀이 참여했다. 스타트업의 경우 총 140곳의 회사가 선정됐고, 107건의 협업 프로젝트와 74개사의 지분 투자가 이뤄진 바 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