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전동화 전략 발표…“유럽 전기차 시장 리더 되겠다!”
2023-01-27
포뮬러 E의 2023 코어 디리야 E-PRIX 대회가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이날 우승자는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 그는 우승 비결로 타이어를 꼽았다.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은 국제 자동차 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로,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 지역에서 시즌 첫 나이트 레이스이자 2·3라운드 더블헤더로 2023 코어 디리야 E-PRIX 대회가 진행됐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지난 개막전보다 한층 더 까다롭고 험난한 조건의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 스트리트 서킷을 질주했다.
대회에 참가한 22명의 드라이버들은 성벽을 둘러싼 좁은 폭의 21개 곡선 코스와 사막의 모래, 급격한 일교차라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아이온의 뛰어난 성능에 힘입어 본인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함께 사막이라는 이색적인 조건이 더해져 다양한 볼거리가 많았던 이번 대회에서는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를 타고 주행한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소속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2·3라운드 더블 우승을 차지했다.
파스칼 베를라인은 "2라운드에서 9위로 시작해 우승까지 차지하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다"며, "모든 랩을 혼신의 힘을 다해 강하게 주행했음에도, 경기가 끝나고 타이어의 그립력이 남아 있었다. 타이어가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또한 "3라운드에서도 타이어가 잘 작동해 준 덕분에 완벽한 경주를 펼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포뮬러 E 시즌9은 현재 멕시코에서 개막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2라운드, 3라운드까지 진행을 마쳤다. 포르쉐가 독주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즌부터 새로 합류한 맥라렌과 마세라티 등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향한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들의 치열한 경쟁은 계속될 예정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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