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칸 국제 광고제서 단독 세미나 개최...완성차 업체 최초

강명길 기자 2024-06-21 09:49:42
현대자동차·기아가 세계 최대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4'에서 단독 세미나를 개최했다.

현대차·기아는 <기술의 마법: 기술력을 확산시키는 5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완성차 업체가 기술을 주제로 칸 국제 광고제 공식 세미나에 초청돼 발표 자리를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로 71회를 맞은 칸 국제 광고제에는 매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2만5000여 개 이상이 작품의 출품된다. 

기존에는 미디어 전문가, 광고 기술 전문가들 위주의 행사였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크리에이터, 테크 기업을 비롯해 유명 인사나 운동 선수들까지 방문하면서 참석자와 주제의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특히 광고제 기간 내내 이어지는 공식 세미나는 시상식 행사와 함께 전세계 마케터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는 행사로 꼽힌다. 글로벌 기업들의 자존심을 건 프리젠테이션 전쟁이 펼쳐지는 자리이기 때문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현대차·기아의 첨단 복사 냉각 소재인 나노 쿨링 필름(Nano Cooling Film)의 개발을 담당한 에너지소자연구팀 이민재 책임연구원이 연사로 올라 현대차·기아가 개발 중인 다양한 소재 기술과 나노 쿨링 필름에 대해 중점적으로 발표했다.

나노 쿨링 필름은 태양 에너지의 근적외선대 파장을 반사하는 두 개 층과 내부의 중적외선대 파장을 외부로 내보내는 층을 포함, 총 세 개 층으로 구성된다. 이 필름을 차량 유리에 부착하면 유리를 어둡게 하지 않으면서도 여름철 실내 온도를 10도 이상 낮출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차량의 실내를 식히는 데 들어가는 에너지 소비를 낮출 수 있다.

지난 4월, 현대차는 틴팅이 법적으로 금지된 파키스탄에서 투명한 나노 쿨링 필름을 70여 명의 운전자에게 무상으로 장착해주는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MADE COOLER BY HYUNDAI)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현대차는 세미나에서 파키스탄에서 펼친 캠페인의 성과와 현지 반응 등을 공유하며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도 함께 전달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에서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기술과 이를 활용해 인류의 진보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의 노력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현대차∙기아는 단순히 지금의 이익에 집중하지 않고 미래 세대를 위해 선행기술에 계속 투자하고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칸 국제 광고제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30개 부문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경합을 지켜보기 위해 대형 광고 회사 소속 크리에이터부터 소규모 독립 에이전시, 글로벌 브랜드와 고객사, 제작사, 마케터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현장을 찾는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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