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 코리아가 새로운 고성능 전지형 모델인 '올 뉴 디펜더 OCTA'를 연내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 뉴 디펜더 OCTA는 디펜더 라인업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난 플래그십 모델이다.
신차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6D 다이내믹스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어떠한 지형에서도 극한의 성능을 발휘한다.
유압식 인터링크 6D 다이내믹스 기술은 피칭과 롤링 제어 시스템을 통해 온로드에서 가속, 제동 및 코너링 시 차체를 수평에 가까운 상태로 유지한다. 또한 극한의 오프로드 지형에서는 독립적인 휠 움직임과 아티큘레이션을 극대화한다.
올 뉴 디펜더 OCTA의 모델명은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하고 희귀한 자연 물질인 다이아몬드의 팔면체(octahedron)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새로운 원형 다이아몬드 그래픽은 플래그십 디펜더를 상징한다. 이 그래픽은 각 시그니처 그래픽 패널의 머신과 샌드블라스트 마감 처리된 티타늄 디스크 안 글로스 블랙 다이아몬드 장식 등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곳곳에 들어갔다.
디펜더 브랜드 대표 마크 카메론(Mark Cameron)은 "디펜더는 1948년 출시된 시리즈 1의 혈통을 이어받아 전지형 주행 성능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올 뉴 디펜더 OCTA는 드라마틱한 스탠스, 혁신적인 기술, 디테일에 대한 집념으로 디펜더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대담한 디자인은 고객들에게 궁극의 럭셔리 모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뉴 디펜더 OCTA는 스웨덴의 설원과 빙하부터 두바이 사막,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미국 유타주 모압의 암벽에 이르기까지 혹독한 성능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JLR은 올해 말 올 뉴 디펜더 OCTA의 첫 공개에 앞서 새로운 글로벌 디펜더 엘리먼츠(Defender Elements) 시리즈를 열어 독점 선 공개할 예정이다. 올 뉴 디펜더 OCTA의 첫 공개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가까운 공식 전시장에 문의하면 된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