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8인승 대형 SUV '4세대 파일럿' 사전계약 실시...29일 공식 출시

강명길 기자 2023-08-08 11:50:25
혼다코리아가 10일부터 8인승 대형 SUV '올 뉴 파일럿'의 온라인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올 뉴 파일럿은 8년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4세대 모델로, 오는 29일 국내 공식 출시 예정이다.

외관은 정통 SUV 스타일링을 적용했다. 이전 세대 대비 전장, 전고, 휠 베이스가 모두 증가해 더욱 커진 차체 크기와 역동적인 비율, 과감한 디자인으로 압도적 존재감을 드러낸다.

실내에는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공간과 적재공간을 갖췄다. 2열에는 폴딩 기능이 탑재된 시트를 장착했다. 센터시트는 탈부착이 가능해 가족 구성이나 사용 목적에 맞게 다양한 승차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3열 뒤 적재공간도 이전 대비 증가했으며, 트렁크 하부에는 2열 센터 시트 수납이 가능한 추가 적재 공간도 마련했다. 

파워트레인은 3.5L V6 직분사식 DOHC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289마력, 최대토크 36.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파일럿 최초로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으며 운전 상황에 따른 7가지 주행 모드(Normal, Sport, ECON, Snow, Trail, Sand, Tow)를 제공한다.

차세대 주행보조시스템 혼다 센싱도 90도 시야각의 카메라와 120도 광각 레이더를 새롭게 적용해 더 넓은 영역을 보다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는 등 업그레이드 됐다. 이외에도 혼다의 독자적인 안전 차체 설계 기술인 ACE™ 차체 구조와 개선된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신차는 엘리트(Elite)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컬러는 화이트, 메탈, 블랙 총 3가지다. 인테리어는 고급감과 안락함이 향상된 새로운 브라운 색상의 펀칭 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