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똑똑해졌다" 볼보, 24년식 모델에 '차세대 TMAP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탑재

강명길 기자 2023-07-26 10:08:11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4년식 모델에 차세대 티맵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탑재한다.

볼보치는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통합형 차량 인포테인먼트를 전 차종에 기본 제공하고 있다. 차 안에서 음성 명령을 통한 길 안내뿐만 아니라 정보 탐색, 음악 재생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함께 전화, 문자 및 차량 주요 기능 설정, NUGU 스마트홈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차세대 티맵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시인성을 개선한 그래픽과 안전한 주행을 위해 더욱 고도화된 티맵 2.0 내비게이션, 개인화된 경험을 강화한 NUGU 오토 2.0,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하는 티맵 스토어 등이 추가됐다.

특히 개선된 티맵 내비게이션은 서울시의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을 기반으로 실시간 신호 정보 및 잔여 신호 시간, 적정 교차로 통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드라이빙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티맵 운전습관을 통해 과속과 급가속, 급감속, 야간 주행 등 운전자의 주행 이력을 토대로 안전 운전 점수를 대시보드로 확인할 수 있다. 전기차의 경우, 가까운 충전소 내 이용할 수 있는 충전기 수와 충전소로 향하는 차량 대수, 현장 이미지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EV Hot Key' 기능이 추가된다.

NUGU 오토는 더욱 지능화된 개인화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요일이나 시간 대에 따라 개인별 사용 이력을 토대로 선호하는 목적지나 즐겨 찾는 경로를 제안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와 목적지, 실내 온도 설정, 음악 재생 등을 통합하여 실행하는 개인화 루틴 설정이 새롭게 추가된다. 구글 캘린더와 연동해 일정이나 날씨 등을 안내해주는 데일리 브리핑도 들어갔다. 

더불어 다양한 써드파티(3rd Party) 앱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티맵 스토어(TMAP Store)도 추가된다.

이를 통해 뉴스와 오디오북, 증권 주식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풀 스크린으로 웹 서핑, 영상 시청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노르웨이의 비발디(Vivaldi) 웹 브라우저도 지원한다.

또한 기존에 제공되던 플로(FLO) 외에도 멜론(Melon)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공중파 TV 및 최신 영화, 드라마, 예능을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 웨이브와 차량에서 충전 및 주유 결제가 가능한 인카 페이먼트, 차량 관리 및 서비스 센터 정보 등을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헤이 볼보(Hej, Volvo)가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뿐 아니라 일상 영역에서도 더욱 편리하고 편안한 스마트 모빌리티 경험을 누리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는 고객들에게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속적인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에게도 더욱 새로워진 디지털 커넥티비티와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