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민세진 교수 신임 사외이사 후보 추천

양지민 기자 2023-03-15 16:26:42


한국앤컴퍼니가 동국대 경제학과 민세진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의결했다. 민세진 후보자는 오는 29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민세진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후 미국 UCLA에서 산업조직 및 기업지배구조를 전공 분야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어 삼성금융연구소를 거쳐 현재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특히 1980년대 미국의 내부자거래 규제 강화 효과에 대한 논문으로 UCLA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기업 및 기업집단 내부 의사결정 구조와 주주, 경영인 관련 사항을 꾸준히 연구했다. 현재 한국금융학회 이사, 금융위원회 금융규제혁신회의 위원, 국민경제자문회 위원 등을 겸임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후보자가 지닌 독립성과 전문성이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필요한 조언과 의사결정은 물론, 기업 지배구조 개선과 사회적 책임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세진 교수는 “주주 권익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직무를 독립적으로 수행하겠다”며 “선진 지배구조 구축을 통해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을 높이고, 기업가치 향상에도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한상 전 사외이사는 한국회계기준원 원장 선임을 이유로 지난달 사임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