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뮬러E 인플루언서로 '모노마스' 선정

신승영 기자 2023-01-11 15:03:10

한국타이어가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함께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ABB FIA 포뮬러E 월드챔피언십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인 한국타이어는 포뮬러E 커뮤니케이션 인플루언서로 모노마스를 선정했다. 화성 탐사로봇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모노마스는 11만5000여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후변화 및 환경 오염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공익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시즌9 기간 동안 다채로운 포뮬러E 콘텐츠를 SNS채널에 소개하며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할 방침이다. 모노마스는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유명 드라이버들과의 만남과 E-빌리지 체험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포뮬러E 시즌9은 1월 14일 멕시코시티에서 개막전을 시작으로 7개월간 전 세계 11개국 주요 도시에서 총 16라운드로 진행된다. 포르쉐, 맥라렌, 재규어, 마세라티, DS, 닛산, 니오, 마힌드라 등 8개 브랜드, 11개 팀, 22명의 드라이버들이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 도입된 3세대 머신에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공급한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