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현대차, 적진에서 WRC 첫 통합 우승까지…마지막 결과는?
2024-11-22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이사회에 합류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6일 외신들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주식 약 7350만 주를 매입하며 전체 지분 9.2%의 최대 주주에 등극해 트위터 이사회로부터 합류 제안을 받았다고 보도한 바 있다.
현지시간 10일 트위터 CEO 파라그 아그라왈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론 머스크가 이사회에 합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공지했다. 이어 "우리는 주주들이 이사회에 있든 없든 주주들의 의견을 항상 소중히 여길 것"이라며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의 최대 주주로 우리는 그의 의견에 개방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최대 주주가 된 이후 트위터에 편집 버튼 설치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테슬라에 이어 트위터 블루에 도지코인을 결제 옵션으로 추가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광고를 금지하고 트위터 본사 건물을 노숙자 수용 시설로 전환하자는 등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개편 방안을 제안해왔다.
한편 일론 머스크가 이사회에 합류할 경우 이사회에 남아있는 기간과 퇴임 이후 90일 동안 트위터 주식 14.9% 이상의 주식을 보유할 수 없어 해당 기간 동안 트위터를 통째로 인수하는 것은 불가능했으나 이번 이사회 합류 철회로 그의 행보는 불투명해졌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