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현대차, 적진에서 WRC 첫 통합 우승까지… 마지막 승부는!
2024-11-22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부분 변경을 거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차의 가격은 각각 1억4310만원, 1억6960만원이다.
AMG GT 4-도어 쿠페는 메르세데스-AMG가 개발한 첫 번째 4-도어 스포츠카이자 독자 개발한 세 번째 모델로 독특한 디자인과 높은 편의성 및 스포츠카 엔지니어링을 4-도어 패스트백 구성과 결합시킨 모델로 국내에서는 2019년 10월 첫 공식 출시후 올해 2월까지 총 3478대가 팔렸다.
더 뉴 AMG GT 43 4MATIC+는 48볼트 전기 시스템과 통합 스타트-제너레이터를 갖춘 6기통 가솔린 엔진(M256)을 탑재했다. 여기에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는 4.9초가 소요된다.
가속 시 최대 22마력의 출력이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지며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는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통합돼 스타터와 발전기를 전기 모터에 결합해 AMG의 성능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효율성을 높여 준다.
여기에 AMG 다이내믹 셀렉트를 기본 적용하고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주행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다. 운전자가 설정한 주행 모드에 따라 AMG 라이드 컨트롤이 각 휠의 댐핑을 통제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버튼을 통해 차량의 배기음을 주행 상황에 맞게 마음대로 변경하는 AMG 가변식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신차는 패스트백 디자인의 쿠페 실루엣이 역동성을 강조하며 세로형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이 육중하면서도 날렵한 4-도어 쿠페 DNA를 보여준다.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전면부는 ‘샤크 노즈’ 형상을 자아내며 GT 패밀리의 특징을 적용한 모델임을 증명한다. 후면부에도 GT의 전형적인 디자인 요소인 수평선의 LED 리어 램프를 적용해 넓은 차체를 더욱 돋보이게 연출했다.
또 올리브 메탈릭, 쿠퍼 오렌지 마그노, 빈티지 블루 솔리드 등 새로운 외장 색상과 다양한 휠 디자인을 비롯해 AMG 나이트 패키지, AMG 카본 패키지, AMG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등 스포티한 외관을 위한 스타일링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실내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이를 통해 주행 모드 및 주요 AMG 기능을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빠르고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다.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의 스포크 아래에는 두개의 원형 컨트롤러가 위치해 있으며 스티어링 휠 좌, 우측에는 알루미늄 시프트 패들을 배치했다.
또 2개의 12.3 인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을 기본 적용하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자연어 음성 인식 및 터치 스크린을 통해 차량 내 다양한 편의 사양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더 뉴 AMG GT 43 4MATIC+ 스페셜 에디션은 루벨라이트 레드 외장 컬러와 V8 외장 스타일링 패키지, AMG 크롬 패키지를 적용해 4-도어 쿠페의 우아함과 스포티함을 더했다. 인테리어는 투톤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네바 그레이/블랙의 나파 가죽 시트, 그레이 컬러의 우드 트림, AMG 에디션 배지 등을 넣었다.
이 외에도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을 탑재해 노면 상황에 따라 각 휠의 댐핑 강도를 개별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조절한다. 아울러 고속 주행 및 코너링 상황에서의 접지력 상실로 인해 한 쪽 바퀴가 과하게 미끄러지는 것을 제어해주는 AMG 전자식 리어-액슬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옐로우 브레이크 캘리퍼와 드리프트 모드를 포함한 레이스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더 뉴 AMG GT 43 4MATIC+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강력한 제동 및 벨트 텐셔닝 등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을 사전에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방지 어시스트,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을 포함한다.
트랙 주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AMG 트랙 페이스는 80개가 넘는 차량의 세부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시간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한 데이터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보여준다. 총 640와트의 출력을 내는 10대의 고성능 스피커와 10채널 DSP 앰프를 통해 입체적인 음향 환경을 조성해 주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차량 내외부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시로 모니터링하는 공기 청정 패키지,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키레스 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최신 편의사양을 갖췄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