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MBUX 내비게이션으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소' 정보 제공한다

강명길 기자 2022-02-23 10:28:59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의 일환으로 MBUX의 내비게이션에서 신속항원검사 가능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MBUX 내비게이션은 2019년 출시한 더 뉴 GLE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였으며 더 뉴 S-클래스, EQA, EQS 등 EQ브랜드 차량에 탑재돼 있다. 

본 위치 표시 기능은 MBUX 내비게이션 지도에서 선별진료소를 비롯해 종합병원, 일반 의원 등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의료기관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고 의료기관의 사정으로 검사가 여의치 않은 경우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등 보다 정확한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 한다. 
 
MBUX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서 별도 업데이트 없이 무료로 신속항원검사 가능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운전자는 내비게이션의 지도표시 메뉴를 선택해 ‘COVID-19’ 항목을 활성화 하면 사용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R&D 코리아 센터장 크리스티안 디크만 상무는 “오미크론 변이의 대규모 확산으로 인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긴급한 개발이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20년 4월부터 MBUX 내비게이션에서 공적 마스크 판매처 및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 맵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현재는코로나 19 선별 진료소, 확진자 및 백신접종자 숫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취약계층 및 의료진을 돕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특별 기부금 조성 및 물품 기부를 진행한바 있으며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