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현대차, 적진에서 WRC 첫 통합 우승까지… 마지막 승부는!
2024-11-22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현대자동차가 해외 우수인재 발굴을 위한 ‘2021 해외 석·박사 채용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 시간 기준 5일 오전 8시부터 채용 설명회 전용 사이트에서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해외 석·박사급 인재 채용을 상시 채용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지원자들에게 상시로 전환된 해외 우수인재 채용 방식에 대해 알리며 현대차의 미래 비전, 기업 문화, 분야별 담당 업무에 대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는 해외 우수 인재를 통해 선발된 직원 및 채용 담당자들과의 화상 연결을 통한 라이브 토크쇼로 구성했다. 지원자들은 직무, 기업 문화, 업무 환경, 현대차의 미래 비전과 인재상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고 응답하는 시간을 마련해 현대차 및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해외 우수인재 상시 채용의 모집 대상은 해외 대학 이공계 석ᆞ박사 학위 취득 및 취득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 보유자 중 해외 거주 중인 자로 각 분야별 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연 1회 진행하던 해외 석ᆞ박사 채용을 지난해부터 상시체계로 전환하면서 우수 인재들을 신속히 발굴해 적재적소에 투입할 수 있게 됐고, 지원자들은 구직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인재들이 지원해 현대차와 함께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