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전세계 200만대 대상 OTA 업데이트 실시…국내는 언제?

강명길 기자 2021-10-12 16:34:00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BMW 그룹이 올해 세 번째 OTA 업그레이드를 단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독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 약 200만대의 BMW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국내 적용 여부는 미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차량 내 정보처리 시스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7’ 출시와 함께 독일에서 우선적으로 시행한다. BMW 관계자에 따르면 다른 시장에는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며 서비스와 기능 가용성은 각 국가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버전 및 차량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현재 OTA는 30종 이상의 BMW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며 버전 20-07보다 오래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차량은 중간 버전 다운로드 전까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운전자 어시스턴스 기능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코너링 시 차선 이탈 경고를 강화했으며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경로 계획 및 도착 시간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또 계기판 중앙 디스플레이에 주위의 차량을 식별해 표시함으로써 사고의 위험을 줄이는 어시스티드 뷰(Assisted View)의 경우 안개 등 기상 악화 상황에서도 차량 주변의 교통 상황을 인식한다. 

아울러 BMW 커넥티드 뮤직 서비스에 스포티파이를 추가하고 M3와 M4 전용 M사운드 컨트롤을 넣었다. 이 외에도 운전자 감지 기능을 높이고 기술 서비스 옵션 제공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BMW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6월 산업통산자원부로부터 ‘BMW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규제 특례 승인을 획득했다”며 “올해 중 OTA 서비스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구체적인 적용 여부는 미정이다”라고 밝혔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