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극한 오프로더 ‘브롱코 랩터’ 티저 공개…2022년 공개

강명길 기자 2021-09-23 10:47:46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포드의 브롱코 랩터가 내년 공개된다. 포드는 지난 21일 브롱코 랩터의 티저를 공개하고  2022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 따르면 신차는 4도어 형태로 전면에 신형 F-150 랩터 모델과 같은 대형 그릴을 탑재했다. 여기에 그릴과 통합된 둥근 형태의 노란색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했다. 포드는 영상 말미 자막을 통해 2022년 중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터원 (motor 1)’등 외신에 따르면 신차는 4도어 모델로만 출시될 예정이다. 또 익스플로러 ST에 사용되는 3.0리터 트윈 터보차저 V6 가솔린 엔진 및 3.5리터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400마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며 넓은 차체와 높은 서스펜션, 큰 타이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 오프로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중 브롱코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15일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 등을 완료한 바 있다. 그러나 미국에서 브롱코의 하드톱 MIC(Mold-in color) 플라스틱이 습도나 물기에 취약해 변색 및 변형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에 따라 교체작업에 들어가 구체적인 국내 출시 일정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