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벤츠 수입차 1위 경쟁 치열...이제 승부는 SUV!
2024-11-18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Roblox)’에서 가상 고객 경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는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로블록스에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Hyundai Mobility Adventure)’를 주제로 총 5개의 가상공간을 구현한다.
로블록스는 일평균 약 4320만명의 글로벌 이용자가 즐기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북미와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도 모바일 게임분야 1위(2020년, 안드로이드 사용시간 기준)를 차지한 바 있다.
현대차는 시범 서비스 ‘오픈 베타’를 시작하는 1일부터 퓨처 모빌리티 시티(Future Mobility City)와 페스티벌 광장(Festival Square)을 선공개하고 오는 10월 정식 오픈 시 에코 포레스트(Eco Forest powered by IONIQ)를 추가할 예정이다. 연내 레이싱 파크(Racing Park powered by N)와 스마트 테크 캠퍼스(Smart Tech Campus)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사용자들은 가상세계에서 차량을 직접 운전하거나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 PBV(Purpose Built Vehicle: 목적 기반 모빌리티), 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를 메타버스 콘텐츠로 미리 체험할 수 있다.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탐험, 미니 게임, 소셜 네트워크 기능들도 함께 구성했다.
이번 공개는 정식 오픈 전, 글로벌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시범 서비스로 누구든지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이 기간 동안 사용자 경험기반 의견들을 받아 정식 오픈 시점에 향상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오픈 베타’ 기간 내에 한국어와 영어를 기본 제공하며 10월 정식 오픈부터는 스페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향후 상호 소통 기반의 메타버스 특성에 맞춰 사용자들의 참여를 통한 콘텐츠 개선 아이디어 공모 및 공동 번역과 같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다양한 소비자들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토마스 쉬미에라 부사장은 “차세대 고객경험 플랫폼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활용해 MZ세대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혁신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지속적인 관계 구축 및 현대차의 팬(Fan)층을 확대하겠다”며 “향후에도 신차 출시와 미래 모빌리티 소개 등 다양한 활동들을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혼합현실을 말한다. 디지털 플랫폼 메타버스는 사용자들이 아바타 형태로 가상세계를 함께 즐길 수 있어 MZ세대들의 새로운 소통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valeriak97@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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