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출시… 처음으로 뒷바퀴 조향 선보여

기자 2021-08-10 09:43:41


제네시스가 럭셔리 세단 G80에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G80 스포츠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기본 모델 G80의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모든 엔진에서 선택 가능하며, 3.5 터보의 경우 스포츠 성능 사양인 다이내믹 패키지를 별도로 적용할 수 있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보다 다이내믹한 내∙외장 요소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G80 스포츠 패키지만의 강렬한 존재감을 구현하기 위해 프론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 리어 범퍼에 다크 유광 크롬을 적용했다. 여기에 스포츠 패키지 전용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맞춘 디퓨저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또한 전용 외장 색상 ‘캐번디시 레드’를 추가해 G80 스포츠 패키지만의 다이내믹한 감성을 선보인다. 캐번디시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북쪽 해안에 있는 휴양지 이름으로, 그 곳에 위치한 붉은색의 절벽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이다.    

실내엔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하이브리드 위빙/리얼 카본 가니쉬, 메탈 소재 페달을 새롭게 적용했다. 이와 함께 G80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선택 가능한 전용 내장 색상 옵시디언 블랙/세비야 레드 투톤을 추가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제네시스는 G80 스포츠 패키지를 출시함과 동시에 운전자가 디자인뿐 아니라 스포츠 세단만의 차별화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를 새롭게 운영한다.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뒷바퀴 조향 시스템, 스포츠 플러스 모드, 썸머 타이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의 사양으로 구성돼 민첩한 핸들링과 제동거리 단축, 노면 소음 개선 등 탄탄한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뒷바퀴 조향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앞바퀴 조향과 함께 최적의 뒷바퀴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60km/h 이하 주행 시 뒷바퀴를 앞바퀴와 반대로 움직여 회전반경을 축소함으로써 U턴, 좁은 골목길 주행, 주차 시 편의성과 민첩성을 높인다. 뒷바퀴 조향 시스템 적용 시 최소 회전반경이 쏘나타 수준으로 축소되어 편리한 U턴과 향상된 선회 성능을 제공한다.

고속 주행 시에는 뒷바퀴를 앞바퀴와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해 차체가 횡방향으로 미끄러짐을 억제하고 빠른 차선 변경과 고속 선회, 긴급 회피 상황에서 선회 안정성과 차선 추종성을 향상한다. 다이내믹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추가해 초기 발진 성능과 변속 응답성을 개선하는 한편, 썸머 타이어를 통해 제동거리 단축, 스포티한 핸들링을 확보했다. 론치 컨트롤 적용 시 0->100km/h 가속 시간은 4.9초다(3.5 터보 기본 모델 대비 0.2초 빠르다).

G80 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5,733만 원, 가솔린 3.5 터보 6,253만 원 ▲가솔린 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 6,558만 원, 디젤 2.2 모델 5,871만 원부터 시작한다(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 패키지는 차별화된 전용 내∙외장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차”라며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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