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벤츠 수입차 1위 경쟁 치열...이제 승부는 SUV!
2024-11-18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캐피탈(RCI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을 통해 자동차 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6월부터 XM3, SM6, QM6, ZOE 등 4개 차종을 앱을 통해 구독할 수 있다. 구독료는 부가세 포함 월 7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모빌라이즈 구독서비스는 르노삼성자동차(XM3, SM6, QM6) 및 르노 브랜드 모델(ZOE) 중 1개의 모델을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독형 상품과 2가지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교체형 상품으로 구성했다. 교체형 상품은 XM3, SM6, QM6 등 3개 모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구독료는 부가세 포함 월 70~80만원대다. 월 단위 렌트 프로그램으로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으며 장기렌트나 리스상품과 달리 운행거리(마일리지) 제한이 없다. 여기에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보험료 및 자동차세 등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빌라이즈’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차량선택부터 배송일 예약, 장소 지정, 탁송서비스, 구독료 결제 및 반납까지 앱으로 별도의 가입비 없이 가능하다. 구독을 원하는 고객은 예약일 3일 전까지만 앱을 통해 신청 완료하면 된다.
모빌라이즈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차량은 모두 6월 출고하는 신규 차량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신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며 7월부터는 르노 마스터 기반의 캠핑카를 단기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비교적 장기간 동안 한 가지 모델만 이용해야 하는 장기렌트나 리스상품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모빌라이즈는 최초 50명 한정으로 구독자를 모집하며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이 경과하고 본인 명의의 개인/법인 신용카드를 소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 및 이용 가능하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