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0년초반자동차역사와함께탄생한타이어는마케팅이필요했다. 마차의바퀴, 수레의바퀴에이어자동차의바퀴를만든 것뿐인데 자동차가 “마부의직업을빼앗는괴물”로여기던시절이라타이어의매출을늘리는 게쉽지않았다. 또, 주행거리가짧은자동차를조금더달리도록하는것이매출로직결되는것도알았다. 그래서등장한것이바로미쉐린가이드이다. 이렇게회사는소비자들에게유용한정보를전달하는한편, 자동차사용량을증가시켜부품교환과같은부수적인수입을증가시킬수있었다. 최근 한국의 타이어 회사들은 스포츠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등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한 관계자는 밝혔다. 멀지 않은 시점에 한국 타이어 회사에서 나오는 한국만의 맛집 가이드가 나올지도 모를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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