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S, 600마력 경량 코르사 RR 터보 모델로 레이싱 복귀

기자 2019-09-20 00:57:14

이탈리아 슈퍼카 카로체리아 ATS 오토빌리는 복귀 이후 공도용 슈퍼카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이 목표는 지난해 중반 미드십 ATS GT를 출시하면서 마침내 달성이 되었고, 그 이후 부티크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는 현대식 ATS 레이스카를 만들기 위해 시간과 자원을 쏟아 부었다.

RR 터보라고 불리며, ATS 오토빌리가 새로 설립한 ATS 코르사 사업부에 의해 개발됐다. RR 터보는 ATS GT와 디자인 면에서 많이 닮아 있다. 하지만 기계적으로는 큰 차이를 보인다.

RR 터보는 맥라렌에서 가져온 ATS GT3.8리터 트윈터보 V8 대신 혼다가 공급하는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ATS 코르사가 폐쇄형 데크 구조로 개발했으며, 터보 포-포트는 합금 피스톤, 맞춤형 흡기 및 배기 매니폴드, 개럿 터빈을 특징으로 한다.

2.0리터 터보 엔진은 8500rpm에서 600마력을 뿜어내며 4000-7000rpm에서 530Nm의 안정적인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리어 휠을 구동하는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적용된 63MO FTX 시퀀셜 변속기와 연결되어 있다.

성능 규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ATS 코르사 RR 터보의 무게는 780kg으로 무게당 마력비가 2.86lbs/hp(1.3kg/hp)를 기록하고 있다. 무게감량은 롤케이스 없이 40kg에 불과한 크롬 몰리브덴 스페이스프레임 섀시와 경량 복합재료로 만든 차체(카본 적용 가능) 덕분이다.

브레이크는 강철 디스크를 장착한 4피스톤 브렘보 캘리퍼에 의해 보장되지만, ATS 코르사는 옵션으로 350mm(13.8-in) 카본세라믹 디스크의 초경량 ATS-시콤 모노블록 캘리퍼도 제공한다.

이외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정 가능한 전자식 트랙티브 쇼크 업소버, 미쉐린 레이싱 타이어, AIM 대시 로거, 차량 내 카메라와 연결된 태블릿 콘솔이 장착되어 있다. 태블릿 콘솔은 녹음 및 라이브 스트림 트랙 세션이 포함된다.

ATS는 “RR 터보는 유럽 전체에서 FIA 이벤트의 대부분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다목적 경주용 자동차로 개발되었다”며, “독일 VLN, 프랑스 VdeV, CIVM, 유럽 힐클라임 대회를 포함한 모든 챌린지 및 GT 컵 시리즈에 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격은 세금을 제외한 11만 유로(한화 약 14540만원)에서 시작한다. 고객 인도 시점은 2020년 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