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8과 M8 콤페티션 출시 직후 BMW는 현재 진행 중인 모토GP 시즌의 새로운 세이프티카로 M8 콤페티션을 선택했다.
BMW는 지난 주말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레드불 링 레이스에서 공식 모토GP 세이프티카를 공급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M8 콤페티션 모토GP 세이프티카는 4.4L 트윈 터보차지 V8에 의해 구동되어 617마력의 최고출력을 뿜어낸다. 이 엔진은 첨단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4개 휠에 전원을 공급하는 드라이브로닉과 함께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결합된다.
BMW는 모토GP 세이프티카가 스웨덴 아르제플로그의 동계 테스트 센터인 프랑스 남부 미라마스 인근 테스트 트랙에서 강도 높은 테스트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M8 GTE 레이서로부터 수집한 경험을 자동차의 성능 특성을 완성하는 데 활용했다.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는 또한 많은 수의 M 퍼포먼스 부품을 장착했는데, 일부는 길거리-법률 생산 차량 및 안전 자동차 전용으로 설계된 다른 차량에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M8 GTE의 높이 솟은 후면 날개, 새로운 전면 스플리터, 티타늄 스포츠 배기 시스템, 카본 리어 디퓨저, 카본 사이드 스커트, 롤 케이지, 소화기, 플로팅 허브 컵, 모토GP 리버리, 그리고 많은 독특한 내부 구성 요소들이 포함된다.
마커스 플래쉬 BMW M사장은 "BMW M8과 BMW M8 GTE는 병행 개발됐으며 이들 경주 유전자는 모든 분야에서 BMW M8 모델을 돋보이게 한다"며, "그래서 우리가 신형 모토GP 세이프티카의 기본으로 BMW M8 콤페티션을 선택한 것이 논리적인 단계였다”고 말했다. 더불어 “일반 생산 모델에서도 이 고성능 자동차는 레이싱 트랙에 잘 적응된다. 혁신적인 기술적 특징으로, 한계를 계속 상향 조정하려는 우리의 노력이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