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효율적이면서도 강한 2020 아우디 S8 모델 출시

기자 2019-07-02 21:59:43

2020 아우디 S8 모델이 출시됐다. 2년 전 업데이트를 이룬 라인업 최상위 모델인 A8의 파생 모델이다.

 새로운 S8 모델은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 엔진을 얹었다. 최고출력 563마력을 내며 최대토크는 800Nm에 달한다. 이 엔진은 그저 파워만 좋은 것이 아니라 스톱-스타트 기능과 더불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어 효율성까지 겸비했다.

 모든 S8들은 콰트로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스포트 디퍼런셜과 함께 적용됐다. 또한, 이 모델은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저속에서의 민첩함이 향상됐으며 고속에서의 안정감도 뛰어나다. 고객이 원한다면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할 수 있다. 디스크는 16.5인치짜리가 앞쪽에 그리고 14.6인치짜리가 뒤쪽에 달렸다.

 액티브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으며 이 시스템은 컴포트 모드에서도 2.5도 각의 어려운 코너에서도 보디 롤링을 억제해주며 최대 5도까지 보디 롤링를 허용한다. 아우디의 트릭 서스펜션 기술은 독립적으로 자세를 낮출 수 있으며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앞쪽을 바라보는 카메라는 고르지 못한 노면의 상태를 확인하며 사전 방어를 위해 서스펜션을 조절한다.

 S8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S배지를 단 아우디 모델에 어울리도록 꾸며졌다. 약간 더 스포티한 느낌의 노즈와 업그레이드 된 휠, 유니크한 배지와 네 개의 테일파이프가 적용된 것을 포함한다.

 내부에서는 무광의 알루미늄 트림이 S 모양의 수를 놓은, 그리고 다이아몬드 스티치 공법이 적용된 시트와 함께 어울렸다. 카본 벡터로 만들어진 내부에는 어퍼 인레이가 적용되었으며 다른 몇 아우디 모델처럼 터치 스크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터치스크린은 온도조절 기능과 아우디 버추얼 콕핏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로 사용됐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