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7마력 2020 닷지 차저 스캇 팩, SRT 헬켓 와이드 바디 데뷔

기자 2019-06-28 07:50:55

얼마전 닷지는 2020 차저 스캇 팩과 SRT 헬켓 와이드 바디 모델을 공개했다. 스캇 팩과 헬켓의 스탠다드 모델이 나오면서 와이드 바디 패키지가 추가됐다. 차체의 너비를 89mm 확장시킨 휀더 플레어가 적용됐다. 넓어진 스탠스로 20인치, 11인치 너비의 휠을 달 수 있게 됐다. 휠은 305/35ZR20인치 타이어를 신었다.

 또 다른 특징은 서스펜션 튜닝이다. 세 가지 모드의 어댑티브 댐핑을 블리스틴에서 가져왔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6개의 피스톤과 브램보 캘리퍼가 앞쪽에, 그리고 두 개의 프런트 로터가 적용됐다.

 

차저 스캇 팩 와이드 바디는 자연흡기 6.4리터 헤미 V8 엔진을 얹었다. 최고출력 485마력을 뿜어낸다. 8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며 파워는 뒷바퀴에 전달된다. 이러한 셋업은 이 차로 하여금 4.3초의 제로백이 가능하게 해준다.

 차저 SRT 헬켓 와이드 바디는 슈퍼차저 6.2리터 V8 엔진을 얹는다. 707마력의 최고출력으로 스캇 팩 와이드 바디 모델보다 더 강력하다. 최대토크는 881Nm이다. 제로백은 3.6초 최고속도는 315km/h이다. 닷지는 이 모델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하고 빠른 양산형 세단”이라고 말했다.

 

이 모델은 또한 네 가지 레이싱 기술들이 올해 안에 적용될 예정이다. 론치 콘트롤, 출발 시 드라이브라인 댐핑 휠이 개입되는 것을 감지하는 휠 스피드 센서를 사용하는 론치 어시스트, 그리고 라인 락 시스템과 레이스 쿨다운 기능이다. 레이스 쿨다운 기능은 인터쿨러 펌프와 라디에이터 팬이 시동을 끄더라도 작동하는 기능이다.

 차저 SRT 헬켓 와이드 보디는 새로운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조절이 가능하며 스트리트, 스포츠, 트랙, 그리고 커스텀이라는 네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커스텀 모드는 사용자가 직접 스티어링 느낌을 조절, 세팅할 수 있다.

 헬켓은 또한 2020 모델에서 약간의 변화를 더 거친다. 업데이트는 새로운 “메일 슬롯”(우편함 입구 모양) 그릴과 새롭게 적용된 사이드 스커트에서 이뤄진다. 도한, 새로운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두 개의 새틴 크롬 SRT 헬켓 배지가 적용된다.

 내부에서 헷켓은 히티드/벤틸레이티드 라구나 가죽 프런트 시트가 헬켓 로고와 함께 적용된다. 히티드 플랫바텀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며 새로운 SRT 헬켓 배지가 함께 적용된다. 옵션으로는 새로운 카본 & 스웨이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카본은 전반적인 트림으로 적용되며 다이나미카 스웨이드 가죽 커버는 헤드라이너, 선바이저, 그리고 A필러에 적용된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