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고성능 SUV ‘더 뉴 SQ7 TFSI’ 국내 출시…가격 1억4800만원

신승영 기자 2024-01-03 10:50:43

아우디코리아가 고성능 프리미엄 SUV ‘더 뉴 SQ7 TFS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차는 대형 SUV의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강력하고 파워풀한 스포츠카의 매력을 겸비했다. 외관은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이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또한, 앞뒤 범퍼와 그릴, 루프레일, 윈도우, 사이드 몰딩 등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하고, SQ7 뱃지와 22인치 5-암 엣지 스타일 휠을 장착했다. 자체 워셔액 분사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윈드실드 와이퍼와 자연광을 실내로 유입할 수 있는 파노라믹 선루프가 탑재됐다.

실내는 곳곳에 카본 및 나파 가죽 소재가 적용됐고, 23채널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이 한층 즐거운 운전의 경험을 선사한다. 이어 12.3인치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을 통해 차량 내 모든 기능과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컨트롤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507마력, 최대토크 78.51kg·m의 4.0L V8 가솔린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50km/h(안전 제한 속도), 복합연비는 6.7km/L다. 여기에 아우디 콰트로 시스템을 비롯해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와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액티브 롤 스테빌라이저 등이 최고 성능(Sovereign Performance)에 걸맞은 역동적인 움직임을 지원한다.

더불어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와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프리센스 360°,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등이 한층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아우디 더 뉴 SQ7 TFSI의 국내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1억4800만원이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