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오토쇼] 현대차, 수소 콘셉트카 이니시움 북미 공개...내년 상반기 양산차 예고
2024-11-22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올 뉴 레인지로버 SV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차는 단 한명의 고객을 위해 플래그십 SUV인 올 뉴 레이지로버를 커스터마이즈한 모델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팀의 전문가들이 고객의 취향에 맞게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모델이다.
외관은 낮아지는 루프 라인과 강한 웨이스트 라인,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실 라인이 익스테리어의 핵심 요소다. 여기에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하고 유리와 필러 사이의 단차를 없앤 매끄러운 글레이징과 단일한 글로스 블랙(Gloss Black) 패널로 둘러싸인 후면부 등을 적용해 정밀한 디자인을 갖췄다.
여기에 SV 모델만을 위해 조각된 5개의 바로 이루어진 그릴과 프론트 범퍼를 장착했으며 하단 애퍼처에는 새틴 크롬으로 마감된 5개의 와이드 블레이드를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러한 마감 방식은 하부 테일게이트와 측면 바디 그래픽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고객은 스탠다드 레인지로버 색상 팔레트와 더불어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 14가지 추가 색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명한 글로스와 정교한 새틴 마감 디테일도 선택 가능하다. 하나 뿐인 특별한 차량을 원하는 고객은 SV 비스포크 매치 투 샘플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색상을 그대로 적용 가능하다.
인테리어 소재 선택에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기어 시프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볼륨 조절 장치에 매끈한 감촉의 세라믹을 적용했다. 매끈한 화이트 컬러 세라믹은 딥파일 모헤어 카펫과 대조를 이루며, 자수로 장식된 독특한 모양의 시트는 세미 아닐린 가죽으로 선택할 수 있다.
랜드로버 SVO팀은 특별한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를 제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SV 세레니티(Serenity)는 레인지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사이드 그래픽, 하부 테일게이트 피니셔 등에 코린시안 브론즈 액센트를 적용해 우아함을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는 모자이크 패턴 자수가 대비되는 듀얼 톤 컬러웨이 디자인으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선사한다.
SV 인트레피드(Intrepid)는 다크 도금 메탈 피니셔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블랙 콘트라스트 루프를 통해 특유의 스탤스 디자인을 강조했다. 세밀한 직사각형 패턴과 블랙 새틴으로 마감한 세라믹 디테일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역동성을 극대화한다.
신차는 뒷좌석에 2명 또는 3명이 앉을 수 있는 이그재큐티브 클래스 컴포트 시트가 특징이다. SV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은 특별한 4인승 좌석 배치로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롱 휠베이스 모델의 편리함을 결합한다.
독립형 2인승 시트와 1.2m가 넘는 레그룸을 자랑하는 퍼스트 클래스 수준의 뒷좌석에는 SV 모델만의 특별한 13.1인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고성능 헤드폰이 적용됐다. 리어 시트 센터 콘솔에 자리한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통해 SV 시그니처 스위트에만 제공되는 전동식 테이블과 컵 홀더, 그리고 전동식 냉장 박스 등을 포함한 뒷좌석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4.4리터 신형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3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신형 V8 엔진은 터보 레그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해 최대 토크 76.5kg.m에서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0-100km/h 가속 시간은 4.7초이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랜드로버 최초로 탑재된 올 휠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높은 승차감과 민첩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 스프링 볼륨과 자체 개발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컨트롤 소프트웨어가 조화를 이룬 최신 독립 에어 서스펜션 등 다양한 주행 기술이 적용됐다.
또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과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세계 최초로 적용된 헤드레스트 내장형 스피커를 통해 반주파를 생성하고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 각종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감소시키는 나노이 X 기술이 적용된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아울러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 스크린을 통해 스마트 폰과 같은 빠른 반응속도와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한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한 점의 예술 작품과도 같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팀이 품질에 대한 열정과 집념을 바탕으로 작은 디테일까지 치열하게 고민해 완성한 프리미엄 비스포크 SUV 모델”이라며 “랜드로버의 노하우가 집약된 주행 성능과 첨단 기술 그리고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손길을 통해 커스터마이즈된 올 뉴 레인지로버 SV로 랜드로버가 정의하는 궁극의 모던 력셔리를 직접 확인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2억9247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강명길 valeriak97@autocast.co.kr
댓글
(0) 로그아웃